출처 : 뉴시스 정진형 기자
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현장
8월 자동차 사이버보안 인증제도 도입
배터리 시험 통해 화재 안전성 검증도
K-City 3단계 고도화 '레벨4' 자율차 대비
일직선으로 가던 차체가 좌우로 요동치기 시작한다.
운전석을 비추는 화면에는 운전자가 손을 뗀 상태에서
핸들이 제멋대로 휙휙 꺾이는 장면이 생중계된다.
시험 차량이 안전장치에 결박되지 않은 채
주행 중이었다면 아찔한 사고로 이어졌을 순간이다.
한승희 한국교통안전공단 커넥티드카연구처 선임연구원은
"무선으로 차선을 이탈했다는 경고 신호를 보내면
조향이 마음대로 전환되는 해킹 테스트를 한 것"이라며
"커넥티드카뿐 아니라 일반적인 차량도 통신 라인을 따는
장치를 연결해 공격 신호를 주입하면 제어할 수 있다"고 설명했다.
㈜일렉트리
미래모빌리티연구센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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